울릉도 가벼운 여행 1일차 (울릉크루즈독도)

김대호 아나운서가 울릉도에 갔던 방송이 나가고 울릉도에 흥미 있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이제 몇 년 있다면 비행기로도 갈 수 있어서 앞으로 울릉도를 방문하는 분들이 많아질것 같습니다. . 비행기가 운항하기 전까지는 오로지 배를 타고 가야 하는데, 배편을 미리 예약해두는 게 안절부절한 분들은 KTX 레일쉽 울릉도 여행상품을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KTX와 연계되어 포항역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항구까지 이동이 가능해서, 짐이 많거나 차를 이용하는게 안절부절한 분들에게 딱 좋은 여행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 또한 울릉도 크루즈 배가 아주 큰편이라 쾌속선에 비해 멀미가 훨씬 덜하다고 알려졌어요. 때문에 멀미가 걱정되거나 짐이 많은 분들에게도 좋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imgCaption0
울릉도 크루즈 매점

후포항에서 배를 사용해서 울릉도까지 가는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길다면 긴 시간입니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이 시간 동안 배를 구경하러 다녔는데, 그중 크루즈 선상에서 뜻밖에 공간을 만납니다. 그곳은 울릉도 크루즈 매점이었습니다. 김대호 아나운서가 탄 울릉도 크루즈는 울릉썬플라워크루즈로 배가 워낙 크다. 보니 내부와 선상 바깥쪽갑판에 매점이 있습니다. 쇼에 나온 매점은 갑판 쪽바깥쪽 매점으로 부서지는 파도를 보며 생각에 잠기기 딱 좋은 곳입니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이곳에서 부추전과 막걸리, 그리고 도토리묵 포장까지 하며 울릉도까지 가는 시간을 제대로 즐겼습니다. 심지어 시간이 모자라다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독도 여행 정보

저는 사동항 여객터미널을 이용하여 독도를 출항하였고 이를 기준으로 정보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1 독도 관광 시간은 20분입니다. 저도 실제 여행하기 전에는 몰랐던 사실이라, 반성을 하기도 했는데요.독도에 도착하여 내린 후에 정해진 구간 내에서만 이동 가능하며 해당 구간에서 관광하고 독도를 살펴보게 됩니다.

사진 등을 찍고 배가 다시 사동항으로 떠나는 기적을 울리면 바로 다시 탑승하셔야 합니다.

2) 독도 탐험은 모험은 기상에 따라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야말로 독도 섬에 도착하여 섬과 배를 연결하기 전까지는 독도 접안이 가능한지 모른다고 합니다. 독도에 도착하여 배와 섬을 연결하는 데에도 배가 많이 흔들리고, 정박하여 독도에 내리는 과정에서도 배가 굉장히 심하게 흔들렸습니다. 그러므로 무엇보다. 안전하게 내리시고 관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울릉도 크루즈 매점 메뉴

2023년 8월 기준

부추전 외에도 크루즈 매점에는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다만 울릉도 크루즈 매점은 기상과 재료 수급에 따라 메뉴와 가격이 조금씩 변화하는 걸로 보입니다. 메뉴는 해마다 바뀔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배가 바다에 나가면 통신이 안 잡혀 카드 단말기가 안될 수 있으니 현금 챙기시는 것도 있지 마시길 바랍니다.

경기관광 투어패스 구매방법?

인터넷 최저가 홈페이지 네이버, 쿠팡, 티몬 등 소셜네트워크 판매처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카카오톡이나 문자알림으로 티켓 URL이 발송되는데요. 받은 URL에 연결되어 있는 모바일 티켓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그리고 요구하는 여행지에서 모바일 인증디스플레이 제시 후입장하면 되니, 휴가철 입장권 산다고 줄 서거나 기다릴 필요도 없으니 너무 편리하겠네요. 투어패스는 경기도 주민참여예산이라는 사업으로 경기도 거주 주민들의 제안으로 추진까지 되었습니다.

울릉도 크루즈 가격

나 혼자 산다. 김대호 울릉도 크루즈는 울진 후포여객선 터미널에서 떠나는 울릉선플라워크루즈를 타고 갔습니다. 울릉도 배편 가격은 강릉, 동해, 울진, 포항이 조금씩 다른데, 오늘은 김대호 아나운서가 간 후포여객선 터미널 기준 울릉도 크루즈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울릉도 크루즈 가격은 먼저 가장 일반적인 3등실 평실 7만 원, 좌석 7만 원입니다. 2등실 좌석은 85,000원, 방으로 들어가는 2등실 중 창쪽은 11만 원, 안쪽은 10만 원입니다.

가장 쾌적한 1등실 안쪽은 38만 원, 창쪽은 40만 원입니다. 알려드린 가격은 일반 성인 기준이며, 중고등학생 및 소아 및 연령과 장애정도에 따라 할인된 금액이 적용됩니다. 또 차량을 가져가는 경우에도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세한 울릉도 크루즈 가격 정보는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울릉도 크루즈 미리 예약해두는 법

웹상으로 예매할 경우에는 할인 적용을 받으실 수 있는 이벤트도 자체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예매시 원하시는 날짜와 출발지를 선택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후포에서 떠나서 울릉 사동으로 도착하는 노선과 울릉 사동에서 떠나서 후포로 도착하는 노선 그리고 독도 순환 노선까지 있으니 체크란에 체크 하셔서 편도 혹은 왕복으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요즘 울릉도 공항이 생기는 이슈와 제주도 여행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져서 울릉도를 많이 가시는 것 같습니다.

배편으로 가는 여행도 나름 매력이 많기 때문에 차량도 직접 갖고 가셔서 기쁘게 지내다. 오면 가족들과 잊지 못할 기쁜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울릉도 크루즈 매점

후포항에서 배를 사용해서 울릉도까지 가는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길다면 긴 시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독도 여행 정보

저는 사동항 여객터미널을 이용하여 독도를 출항하였고 이를 기준으로 정보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울릉도 크루즈 매점 메뉴

2023년 8월 기준부추전 외에도 크루즈 매점에는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