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토레스 electric vehicle 디자인 오픈 ‘토레스 EVX’

쌍용자동차 토레스 electric vehicle 디자인 오픈 ‘토레스 EVX’

토레스가 쌍용자동차 출판 가격 알아봅시다. 토레스가 쌍용자동차를 살릴 징조가 포착됐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의 사전계약 물량을 정상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1년 만에 주간연속 2교대 근무를 부활시킨 것입니다. 사무직 3개조 중 1개조씩 매월 순환 무급휴업에 들어갔었습니다. 신차 토레스가 사전계약 3만대 돌파 등 인기를 끌면서 이전 생산 능력으로는 주문을 감당할 수 없게 되자 노사는 지난달 8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총 10차에 이르는 협의를 거쳐 주간 연속 2교대를 다시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주간 연속 2교대 시행으로 이전 1교대의 2배로 생산 능력을 확충한 쌍용차는 토레스의 안정적 양산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토레스를 생산하는 조립 1라인의 경우 매년 5만대 이상 공급능력이 늘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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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재선 회장의 자신감

곽재선 회장의 자신감

앞서 에디슨 모터스 등, 쌍용자동차의 인수 연관 자본제공 문제에 늘 문제점을 겪었던 쌍용자동차의 인수에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은 현금성 자산 3,600억 원과 환경에너지 부분 매각대금 4,000억 원의 현금 자산 보유로, 인수 경쟁사였던 쌍방울 그룹과 현금 동원력에서 격차를 보였습니다. 당시 쌍방울 그룹의 현금성 자산은 1,000억 원 수준으로 알려짐.

인수자가 결정되기 전 인수전 기간에 KG 그룹의 곽재선 회장은 KG타워 앞 전광판에 토레스 광고 영상을 비용 없이 송출하는 등 쌍용자동차의 인수에서 자신감을 보여줬습니다.

BYD LFP 배터리 탑재

쌍용자동차의 토레스 EVX는 BYD의 LFP Lithium Phosphate Iron 배터리를 사용하여 차량 가격을 4,000만 원으로 낮춘 대한민국 최초이자 하나의 중형 정통 전기 SUV입니다. 또한, 한 번 충전 시 기대되는 주행 거리는 약 300km이며, 충분한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 모델은 31일부터 개최되는 ”2023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 처음 공개됩니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빌리티 쇼에서 17대의 차량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콘셉트카 및 전동차 플랫폼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신차 토레스의 돌풍 흥행에 1조 원 넘긴 인수대금과 운영자금

사전계약 첫날 1.2만 대를 계약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토레스TORRES. 옛 코란도의 명성을 이어받겠다며 등장한 토레스는 코란도 디자인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동급 차량 대비 500만 원이나 저렴하게 가격 책정을 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시작 가격 2,690만 원 인수전 기간에 사전 계약 대수가 2만 5천대를 넘겨, 쌍용자동차 역사상 없던 이변을 토하고 있는 토레스가 흥행에 성공가도에 오르면서 쌍용자동차의 인수 몸값이 1조 원대를 넘길 수 있다는 진단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재정 신뢰성 검증 검증 우위로 인수전에 승리

그룹의 지주사 격인 KG케미컬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약 4670억 원이고 현금성 자산도 3,600억 원을 보유 중입니다.

또한 최근 조직 산하 KG ETS의 환경 에너지 및 신소재 사업부문을 매각한 4,000억 원도 입금된 만큼 자체 인수자금력이 우월하고 같이 컨소시엄으로 구성한 사모펀드 PE 등의 자금력을 고려한다면 인수 이후 기업 운영 및 부채 상환을 위한 자금 마련이 매우 수월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종 인수자로 결정된 가장 큰 평가는 재정 안정성으로 인한 재원제공 방향성에서 쌍방울 그룹보다. 뛰어난 KG 그룹이 선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엔진 및 제원

예측하는 바로는 토레스와 같은 170마력, 1.5가솔린 터보가 탑재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하이브리나 EV 모델로 출시한다면 우리의 예상을 더 크게 뛰어넘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아직은 하브와 EV는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재 판매되는 코란도는 2,200만원에서 2,700만원선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23년와 24년을 예측하는 상황에서는 2천만원 중반에서 3천만원 초반의 가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곽재선 회장의 자신감

앞서 에디슨 모터스 등, 쌍용자동차의 인수 연관 자본제공 문제에 늘 문제점을 겪었던 쌍용자동차의 인수에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은 현금성 자산 3,600억 원과 환경에너지 부분 매각대금 4,000억 원의 현금 자산 보유로, 인수 경쟁사였던 쌍방울 그룹과 현금 동원력에서 격차를 보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BYD LFP 배터리 탑재

쌍용자동차의 토레스 EVX는 BYD의 LFP Lithium Phosphate Iron 배터리를 사용하여 차량 가격을 4,000만 원으로 낮춘 대한민국 최초이자 하나의 중형 정통 전기 SUV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재정 신뢰성 검증 검증 우위로 인수전에

그룹의 지주사 격인 KG케미컬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약 4670억 원이고 현금성 자산도 3,600억 원을 보유 중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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