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과 증상 파악, 신속항원 검사 및 자가격리 지원금과 처방약

코로나 확산과 증상 파악, 신속항원 검사 및 자가격리 지원금과 처방약

인천 부평구 세림병원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대로 175, 청천동 인천 부평구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 인천광역시 부평구 무네미로 446, 구산동 인천 부평구 다인이비인후과 병원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원대로 1242, 산곡동 인천 부평구 코코 이비인후과의원 인천광역시 부평구 길주로 623, 삼산동 인천 서구 성세 의료재단 뉴 성민병원 인천광역시 서구 신석로 70 위의 5군데 병원이 있습니다. 병원마다. 검사 비용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문의전화를 통해 검사 가능 여부와 가격을 확인 후 방문하시길 권고드립니다.

저의 경우는 다인 이비인후과 병원을 방문했고, 평일 11시 30분쯤 방문하여 약 30분 정도 대기 후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팍스로비드는 어떤 약?
팍스로비드는 어떤 약?

팍스로비드는 어떤 약?

팍스로비드는 화이자에서 개발한 먹는 코로나 경구용치료제 입니다. 팍스로비드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안정성과 그 효과성을 검토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지난해 12월 27일 긴급사용승인이 되었습니다. 특징이 있으면 국내에서 먹는 코로나 치료제 도입이 다른 나라에 비해 상당히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팍스로비드의 효과를 살펴보시면 바이러스가 번식에 필요한 단백질 생성을 막는 기능을 하는데요. 코로나 악성 프로그램은 우리몸에 침입한 후 담백질 사슬을 분해하고 번식을 위한 단백질 생성을 시도하게 됩니다.

이때 팍스로비드 성분이 해당 단백질 합성을 차단해 버립니다.

병원 신속항원 검사
병원 신속항원 검사

병원 신속항원 검사

저는 병원에 검사 받아보기 전까지 신속항원 검사는 기존의 자가진단키트 검사와 많이 다를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검사를 받아보니 똑같이 코 쑤시고 끝이더군요. 본인이 원하면 목에도 해준다고 합니다. 신속항원 검사 비용은 5000원이었구요. 코로나 양성 확인서 진료확인서는 1000원에 뗏습니다. 병원마다. 가격은 상이할 수도 있음. 예 일반 병원, 종합병원, 대학병원 등등 그리고 양성 판정 받는 날에 보건소에 연락이 왔는데요. 그 내용은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안내 내용이었어요. 그 안내 내용에서 동거인부모 아니면 부부, 기타은 검사를 원하면 문자 내용을 갖고 보건소로 오면 PCR 검사가 가능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코로나 신속항원 검사
코로나 신속항원 검사

코로나 신속항원 검사

코로나 증상 때문에 자가키트로 양성이 나왔어요. 하더라도 병원에서 진료를 위해 신속항원RAT 검사를 먼저 받아야 하는데요. 23년 8월 기준 이 검사는 무료이고 진료를 본 뒤 진행하기 때문에 보험 적용 된 약 5천 원의 진료비반 부담하면 됩니다. 하지만 정부가 올해 7월에 조만간 신속항원검사 비용의 경우 최대 5만 원으로 인상, PCR의 경우 10만 원으로 인상할 것으로 계획하며 가격 부담이 커질 전망입니다.

이렇게 인상이 결정된다면 현재 코로나 검사가 의무가 아닌 만큼 코로나 증상이 있더라도 검사를 받는 경우가 현저히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초기 증세 초기 증상

그리고 28일 일요일 새벽, 몸살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몸에 식은 땀이 점점 나왔고, 고열과 두통 증세가 계속 되었습니다. 아침에는 목에 면도날에 베이는 것과 같은 따가움이 느껴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그날 일요일 오전에 자가진단 키트를 사용해보았으나 결과는 음성으로 나와서 저는 급성 편도염으로 의심 했습니다. 왜냐하면 당시 제가 겪고 있는 증세가 급성 편도염의 증세와 크게 차이가 없었거든요. 다음날인 29일 아침, 회사에 출근 하기 전, 제 몸이 전날과 같이 지금도 아파서 회사에 출근한 다음 반차쓰고 병원 가려고 했었으나 만약에 코로나라면 기업 직원들에게 손해를 줄 수도 있다는 생각에 한 번 더 자가 진단키트로 검사 해보았습니다.

코로나 약 처방

COVID-19 전용의 약이 아직 없기 때문에 확진자의 경우 대부분은 증상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고열, 기침, 두통 등 보편적인 증상의 경우 감기와 유사한 증상에 대한 약물이 처방됩니다. 다음은 23년 8월 코로나 양성 후 증상에 따른 처방약 예시인데요. 항생제, 기침약, 해열진통제, 위염, 위궤양 치료제, 기침가래 시럽이 함께 처방되었습니다. 참고해서 항생제는 코로나 치료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었는데 의사의 판단에 따라 처방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증 이상의 경우 특정 치료제가 사용될 수도 있었는데 예를 들어 코로나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와 라게브리오를 투여 가능 기준에 부합하는 환자에게 처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팍스로비드는 어떤 약?

팍스로비드는 화이자에서 개발한 먹는 코로나 경구용치료제 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병원 신속항원 검사

저는 병원에 검사 받아보기 전까지 신속항원 검사는 기존의 자가진단키트 검사와 많이 다를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신속항원 검사

코로나 증상 때문에 자가키트로 양성이 나왔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