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기간 변동사항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기간 변동사항

코로나 밀접접촉자 자가격리 기준 과 격리기간에대한 쉽고 명확한 설명드릴게요 2월9일부터 새롭게 개편된 격리기준을 낱낱이 알아볼까요? 오미크론 COVID-19 변이의 대유행으로 인해 누구든 12개월 내 코로나19에 확진되거나 가족친구 등 주변에서도 확진자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유의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위험군은 셀프관리를 하다가 필요합니다.면 동네 병의원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받게 됩니다. 확진자 동선 스스로 기입미접종 동거인도 격리 PCR 검사에서 양성이 나와 확진될 경우 역학조사와 밀접접촉자 격리 등 후속조치가 이뤄진다.

과거에는 학교나 직장에서 확진자 1명이 발생하면 역학조사를 통해 같은 공간을 쓴 접촉자 대부분이 검사 대상이 됐습니다.


imgCaption0
스텔스 오미크론과 재감염 여부?

스텔스 오미크론과 재감염 여부?

스텔스 오미크론은 전세계적으로 우세종이 되고 있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입니다. 세계 보건기구WHO는 2월 16일 3월 17일 동안 전 세계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의 86가 스텔스 오미크론에 감염됐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은 오미크론의 하위 변이로 오미크론 변이의 특성을 주로 가지고 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의 전염력은 오미크론에 비해 1.3배 1.5배 높지만 중증도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의 재감염 이전 오미크론에 걸렸던 사람이 스텔스오미크론에 다시 감염될 수 있는지에 관해 궁금하실 텐데요. 통계에 의하면 오미크론에 감염됐던 200만 명의 환자 중에서 스텔스 오미크론에 다시 감염된 환자는 50명 정도라고 합니다. 오미크론에 걸린 4만 명 중에 1명이 스텔스 오미크론에 다시 감염될 확률이니 확률상으로는 상당히 낮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방역체계 변동사항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확진자에게 부과하던 7일 동안의 격리 의무를 5일 권고로 전환하고, 강제 격리는 없어지지만 자발적 동의에 따른 의료기관 등에서의 격리 조치는 유지되며, 실내 마스크 착용의 경우 의원과 약국에서는 전면 권고로 전환됩니다. 단, 환자들이 밀집해 있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과 입소형 감염취약시설은 당분간 착용 의무를 유지합니다. 감염취약시설 종사자에게 주 1회 실시했던 선제검사 의무는 발열 등 증상이 있거나 다수인 접촉 등 필요시 시행하는 것으로 완화하고, 대면 면회 때 방역수칙을 지켜가면서 취식하도록 합니다.

이와 함께 입국 후 3일차에 권고하는 PCR 검사 권고는 당초 계획대로 종료합니다. 의료대응체계와 치료비 등 정부 지원은 당초 로드맵의 계획대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기간

잠시 코로나가 안정기 들었다가 다시 코로나 재확산으로 대부분이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기간과 해제일에 관해 많이 궁금하실 텐데요? 이 부분에서 헷갈리지 않게 쉽게 적어보겠습니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 타인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위험이 있어서 7일간 자가격리를 들어갑니다. 코로나 확진자는 격리 및 수동 감시 분류에 따라 검사 실시합니다.

자가격리와 해제 중요성

자가격리와 해제는 모두 바이러스 전염을 통제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서로를 보호하기 위해 자가격리와 해제 지침에 따라 이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격리 기간 동안에도 이동이나 모임을 피하고, 안전 거리를 지속하는 등의 예방 조치를 철저히 이행해야 합니다.

자가격리와 해제의 과정은 개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자가격리 기간을 완전히 지키고 해제 조건을 충족하는 것은 모두를 보호하기 위한 필수 사항입니다.

자가격리와 해제에 따라 일상 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며, 이는 우리 모두의 노력과 협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동거인 중 추가 확진자가 깨어나는 경우라면?

동거인 스스로도 밀접접촉자이기 때문에 확진자와 공간을 분리해 생활하고, 같은 공간에서 식사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집안에서도 마스크 등을 착용해야 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자신의 건강상황을 꾸준히 확인하고,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등 의심증상이 생겼다면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있습니다. COVID-19 확진자는 접종력과 관계 없이 검사일로부터 7일간 입원 및 재택치료를 합니다.

검사일로부터 7일차 자정에 격리가 해제되고, 별도의 검사는 하지 않습니다. 접종완료자, 즉 2차 접종 후 14~90일 이내이거나 3차 접종을 마친 인원은 수동감시자다. 위험 집단 외엔 셀프관리증상 생기면 동네 병의원에 전화 COVID-19 확진자 중 이미 중증이거나 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이들은 입원 대상입니다. 재택치료자는 다시 고위험군인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으로 나뉜다.

자주 묻는 질문

스텔스 오미크론과 재감염

스텔스 오미크론은 전세계적으로 우세종이 되고 있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방역체계 변동사항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확진자에게 부과하던 7일 동안의 격리 의무를 5일 권고로 전환하고, 강제 격리는 없어지지만 자발적 동의에 따른 의료기관 등에서의 격리 조치는 유지되며, 실내 마스크 착용의 경우 의원과 약국에서는 전면 권고로 전환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잠시 코로나가 안정기 들었다가 다시 코로나 재확산으로 대부분이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기간과 해제일에 관해 많이 궁금하실 텐데요? 이 부분에서 헷갈리지 않게 쉽게 적어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