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분실 책무 보상 신고 택배사고 해결방법 총정리
가장 많이 활용하는 CJ대한통운택배에 이어서 이번에는 다음으로 대부분이 이용하시는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방문예약, 반품예약, 고객센터, 운임비용, 토요일배송여부, 고객센터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택배를 보내실 때 택배예약을 하며 본인이 희망하는 날짜에 집에서 편하게 택배물건을 보낼 수 있다는 혜택이 있어서 최근에는 대부분 택배예약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을 하게 되면 한진택배 기사님이 집까지 방문을 해서 내 상품을 갖고 가시기 때문에 무거운 물건을 지고 우체국까지 갈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설연휴, 추석연휴와 같은 명절기간에는 온라인태배예약이 일찍 마감이 될수 있으니 이 기간에는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진택배 운임 및 배송기간
한진택배 운임료는 무게, 크기, 지역내륙, 제주도에 따라 배송료와 배송기간이 달라집니다. 운임료와 배송규격등은 일반 택배사와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규격은 가로세로높이 세 변의 길이를 합한 총길이 수치이며, 역시 깨질 위험이 있거나 냉동식품 등의 경우 할증료가 붙거나 여러 개를 보낼 경우에는 최대 20까지 할인이 됩니다. 한진택배 운임료 한진택배 할인 및 할증받는 경우 상세규격 한진택배 배송기간은 보통 영업일 2일 정도 소요되며, 마감시간에 따라 1일 정도 추가될 수 있습니다.
미리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은 택배 집하일 이후부터 소요일을 계산하여 배송일 조회가 가능합니다. 택배수거는 보통 공휴일을 제외한 예약 다음날부터 방문 가능하며, 택배수거일 이후부터 소요일 계산하게 됩니다.
택배 파손 시 대처법
택배를 정상적으로 받긴 했지만 외부 포장이 파손되었지만 내용물이 손상된 것을 발견했다면, 이 그리고 즉시 택배 회사에 알려야 하는데요. 택배를 받은 소비자는 손상된 물건의 수건으로 닦거나 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진을 찍어 그 현상을 그대로 증거 자료로 확보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에 이건도 택배 회사에 연락시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택배 회사에서는 사진을 받고선 기업 내 내부지침에 따라 파손 보상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택배 접수시 유의사항
집에서 택배를 보내실 때, 몇 가지 유의사항을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집에서 택배를 보내는 방법과 택배 접수 시 유의사항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택배를 보낼 때에는 올바르게 절차를 따르고 유의사항을 지켜야 안전하게 상품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택배 보내는 것은 아주 편리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이제 직접 방문택배접수를 신청하고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CJ택배도 예전에는 4천원이었지만, 이제 집에서 택배 보내는법으로 더 신속하고 재정적인 방안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방문택배접수하기 링크를 클릭하여 메인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의 단계로 택배를 보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위의 단계를 따라서 집에서 택배를 보내는 방법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배 회사별 분실 신고 방법
분실 신고 방법은 택배 회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택배 회사는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신고를 접수하며,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 접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신 방면으로 접수 신청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분실 신고 후의 절차는 일반적으로 심사, 결과 안내, 보상 결정 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상이 확정 난다고 하더라고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릴 수 있다는 것은 꼭 인지해야 될 것 같습니다.
DHL 택배의 배송 상태 조회하는 방법 스마트택배 모바일 앱 사용
스마트택배 모바일 앱을 사용하셔서 택배 배송 조회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은 해외 택배 뿐만 아니라 국내 택배의 배송 상태도 실시간으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택배 앱은 지금부터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신 후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셔서 택배의 배송 상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앱은 자동 푸시 공지 기능으로 나의 배송 정보를 알려주고, 가장 많은 수의 국내외 택배사와 연동되어 있으며, e머니 적립을 하거나 택배를 손쉽게 예약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자주 하는 질문
한진택배 택배예약, 배송조회, 규격문의, 파손문의 등 택배 연관 고객센터 번호와 자주 하는 질문모음글입니다. 고객센터 연락이 안될 경우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해결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진택배 운임 및 배송기간
한진택배 운임료는 무게, 크기, 지역내륙, 제주도에 따라 배송료와 배송기간이 달라집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파손 시 대처법
택배를 정상적으로 받긴 했지만 외부 포장이 파손되었지만 내용물이 손상된 것을 발견했다면, 이 그리고 즉시 택배 회사에 알려야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접수시 유의사항
집에서 택배를 보내실 때, 몇 가지 유의사항을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