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사료005860 주가 전망, 국제 곡물 가격 상승 수급주

한일사료005860 주가 전망, 국제 곡물 가격 상승 수급주

경제부총리가 사흘 전 국제 밀 가격이 지난해 하반기보다. 50 안팎 내렸다며 라면값 인하를 오픈 요구했습니다. 국제 밀 가격이 50 정도 내렸으니 라면값도 적정하게 내려야 한다고 보고 있는것입니다. 라면 가격 인상 라면에 들어가는 밀, 옥수수, 팜유 등 원부자재 가격이 빠르게 오르기 시작한 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한 지난해 초부터였습니다. 라면이 주력인 기업들인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등이 생산비 증가에 따른 고충을 호소하며 지난해 물건 가격을 10 안팎 올린 바 있는데요,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을 충분히 감내할 수 있었던 수준임에도 불구, 이를 소비자 부담으로 떠넘겼습니다.

더욱이 원부자재 가격이 오르기 이전인 2021년과 비교해도 원가 부담은 오히려 낮아졌음에도 생산비 부담이 커졌다며 라면값을 올린 식품기업들의 설명과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imgCaption0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한일사료의 흐름은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곡물값 상승에 의한 수혜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만 이동평균선이 어느정도 정배열하고 있으면서 아주 근접하게 모여있는 상태입니다. 예전에도 자주 언급하였지만 주식에서 이동평균선이 갖는 의미는 많은것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이렇게 이동평균선이 모여있는 경우 주가 폭등을 위한 에너지를 축적하고 있다는 의미에서 알고 있어도 됩니다.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이중바닥을 다지면서 5000원 대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거래량이 상승할 때 마다. 조금씩 저점을 높여가며 장대 양봉이 출현하고 있습니다.

라면 가격 떨어질까?

또한 올해 들어 공공요금과 포장재 등 다른 원자재 가격이 예상보다. 더 뛰었기 때문에 당장 내리겠다는 입장을 밝힌 곳은 없습니다. 업계 1위인 농심의 경우 밀가루 제공 합의를 과거에 체결해 1분기 원재료비가 1년 전보다. 10 넘게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포장재 등 부재료 매입비도 10 안팎 올랐습니다. 오뚜기, 삼양 등도 닮은 상황입니다. 또한 밀 선물 가격 등락의 영향은 46개월 시차를 두고 수입 가격에 반영됩니다.

현재 제분업체 공장에서 밀가루가 되고 있는 원맥은 36개월 전에 제분업체가 국제시장에서 사들인 밀입니다. 다시말해, CJ제일제당, 삼양사 같은 제분업체들이 밀을 수입, 올 1월에서 3월 사이 수입한 밀을 가공해 이윤을 붙여 라면 제조사들에 판매 한 것으로, 밀 가격이 지금 하향세이므로, 라면 제조사들이 더 싼 밀가루를 공급받는 시기는 올 3분기는 지나야 가능 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라면 업체 영업이익

사실상 지난해 밀가루, 식용유 등 원부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라면값을 올린 식품기업들의 원가 부담이 2년 전과 견줘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현실 22일 전자공시시스템 자료를 보면, 라면 업계 1위 기업 농심의 연결기준 올 1분기 매출원가율은 69.3로, 지난 2021년 1분기 69.75 대비 0.45포인트 하락했습니다. 매출원가율이란 매출액에서 원가가 차지하는 비중을 뜻하는데, 매출원가율이 낮아질수록 원부자재 등 매출을 거두는 데 필요한 원가 부담은 줄어듭니다.

같은 기간 오뚜기도 매출원가율이 83.4에서 83.1로 떨어졌고, 삼양식품은 73.9에서 71.3로 낮아졌습니다. 농심의 올해 1분기 매출은 860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7363억 원보다. 16.9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43억 원에서 637억 원으로 85.8 급증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한일사료의 흐름은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라면 가격 떨어질까?

또한 올해 들어 공공요금과 포장재 등 다른 원자재 가격이 예상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라면 업체 영업이익

사실상 지난해 밀가루, 식용유 등 원부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라면값을 올린 식품기업들의 원가 부담이 2년 전과 견줘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