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도 예민한 토레스 EVX 가성비 스펙 대박 예감

현대차도 민감한 토레스 EVX 가성비 스펙 대박 예감

현명한 기계생활 지역별 지자체의 EV 보조금에 따라 3천 중후반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모의 견적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도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토레스 EVX에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가 들어가서 화학구조상 기존의 삼원계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내구성까지 높아, 가격이 낮은 전기자동차에 넓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정성과 경제성 때문에 테슬라와 현대차, GM 등 주요 제조사들이 도입하고 있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리튬 인산철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비교적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최근 셀투팩 기술 및 리튬 인산철 배터리의 고도화로 리튬이온 배터리와 비슷한 수준의 에너지 밀도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덕분에 토레스 EVX의 주행거리는 WLTP 기준 무려 500km에 달합니다.


2023년 지자체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2023년 지자체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2023년 지자체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지자체별 보조금은 지역마다. 상이합니다.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보조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서울은 가장 적은 180만 원이고 경상북도, 경상남도에서 가장 많은 지원금을 주고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실구매가는? 부산 거주자가 토레스 EVX E5 4850만 원 모델을 구입한다고 가정하면 국고보조금 680만원 지자체별 보조금 300 만원 이렇게 해서 98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실구매가는 3,870만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토레스 EVX 주행거리
토레스 EVX 주행거리

토레스 EVX 주행거리

토레스 EVX 주행거리일상생활뿐만 아니라 레저활동을 함에 있어서 충분한 주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1회 완충 기준으로 500km WLTP 주행이 가능 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지만 국내 기준으로는 420km 이상 주행이 가능합니다.

⁉️WLTP란?EV 주행거리 기준 중 한 가지로써 WLTP는 유럽의 기준이며, 우리나라는 환경부 기준으로 측정합니다.

토레스 EV EVX 내부

핸들디자인은 이전 토레스와 비슷하지만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일체형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전기자동차에 맞게 구성하여 이용자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존내연기관 모델인 토레스의 튀어나온 디스플레이를 보시면 분명히 요즘 스타일인 일체형 파노라믹 디스펠리이가 훨씬 더 공간감도 넓어 보이면서 세련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토레스 EVX 모델은 기어봉이 없어진 것으로 보아 버튼식 기어 변속방법을 쓰는 것으로 보입니다.

쌍용 토레스 EVX 특징

쌍용 토레스 EVX의 차명은 정통 SUV를 추구하는 토레스의 강인하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에 전기 자동차를 이론시험 EVElectric Vehicle와 SUV 본연의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하는 익스트림eXtreme의 X를 더한 것으로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는 모험과 도전정신의 가치를 담아 브랜딩 중형 SUV를 뛰어 넘는 거주 공간과 703VDA213 기준T5마감 839의 쾌적한 적재 공간을 갖춘 토레스의 DNA를 이어받아 비교적 있는 공간 활용성을 갖춤 쌍용 토레스 EVX의 실내는 토레스 콘셉트에 따라 슬림와이드SlimWide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운전자가 차별화된 이용자 경험UX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연동한 전면의 파노라마형 디스플레이는 여러 정보를 제공하며, 시인성도 보다.

토레스 EVX 트림별 옵션 거절 알아보기

토레스 EVX는 E5와 E7 두 가지 트림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EV5는 4,8504,950만 원 사이에서 가격이 측정될 예정이며 E7은 5,1005,200만 원 사이에 가격 측정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E5 마감 옵션 및 거절 주요 특징 외관 거절 기본 E5 트림에는 18인치 휠에 헤드램프가 Full LED로 되어 있습니다. 이중접합 차음 글래스가 전면에 들어가 전기차의 특성상 조용한데 더 조용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내장 거절 기본적으로 차량들에 4인치, 8인치 옵션이 들어가는 반면에 EVX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기본으로 탑재되고 엠비언트 무드램프, 인조 가죽시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KG모빌리티의 반격

지프 디자인 시절의 코란도와 새롭게 변경될 예정인 티볼리 등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신차들이 함께 개발 중이며 불과 몇 년 전과 다른 모습은 KG 모빌리티가 현대차와 기아차가 거의 독점하고 있는 시장에 반격을 위한 지혜로운 운영 방안을 펼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운영 전략의 첫 스타트인 토레스 EVX가 먼저 출시된 내연기관 토레스처럼 흥행을 할 수 있을지 애정을 갖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3년 지자체별 전기차, 수소차

지자체별 보조금은 지역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토레스 EVX 주행거리

토레스 EVX 주행거리일상생활뿐만 아니라 레저활동을 함에 있어서 충분한 주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1회 완충 기준으로 500km WLTP 주행이 가능 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지만 국내 기준으로는 420km 이상 주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토레스 EV EVX 내부

핸들디자인은 이전 토레스와 비슷하지만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일체형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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