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코나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 연비
독일 아우토 빌트 검증 결과 아우토 빌트는 코나는 차량의 상품성을 평가하는 결정적인 요소들을 잘 갖춘 차량이며, 모든 면에서 세련된 다 능숙한 SUV라고 극찬했습니다. 특히 코나 하이브리드는 실내 공간의 넓음과 편의 장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는 종합 점수 564점으로 도요타의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543점를 앞서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는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항목에서는 조금 더 높은 점수를 받았는데, 그 차이는 1점3점에 불과해서 실제로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프리미엄 등급
프리미엄 등급은 세전 판매가격 3,358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당연히 모던 등급 기본 옵션은 전부 적용되며, 모던 등급은 외관 루프랙이 적용된다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1열 통풍시트, 운전석 전동시트, 2열 암레스트를 제공하게 되며, 하이패스 옵션은 기본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등급부터는 12.3인치 클러스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등급 기준 N라인 디자인 패키지 적용 후 풀옵션 가격은 3,987만 원입니다.
프리미엄 등급 선택 가능 옵션은 와이드 선루프, 실내컬러패키지, 빌트인 캠2, 현대스마트센스, 시트플러스, 스타일 1, 클러스터, 파킹어시스트, 컨비니언스가 있습니다.
셀토스 버금가는 제원
이번 코나의 변신에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크기도 대폭 증가했습니다. 전장 4,350mm, 전폭 1,825mm, 전고 1,590mm, 휠베이스 2,660mm로 1세대 대비 전장 145mm, 휠베이스 60mm가 더 길어지고 너비는 25mm가 더 넓어지면서 안락한 실내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높이는 오히려 25mm가 더 높아졌습니다.
최근 출시하는 소형 SUV의 특징은 크로스오버 디자인으로 출시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소형 SUV는 박스형태의 고전적인 SUV로 디자인 하더라도 획기적으로 적재공간이 더 넓어지는 게 아니라서 디자인을 버리면서까지 박스카 형태를 적용하기에는 너무 리스크가 크죠. 그렇다. 보니 소형 SUV는 크로스오버 디자인이 주력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가격
신형 코나부터는 디젤엔진이 단종되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역시 디젤단종을 예고했었는데 코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라인업은 2.0 자연흡기,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개의 엔진으로 판매합니다. 가격은 내연기관 300만 원대, 하이브리드 400만 원대가 인상 되었습니다. 배터리가 탑재된 하이브리드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인상이 많이 되었죠. 위 표에서 하이브리드 가격은 세액공제 받기 전 가격이기 때문에 저 금액에서 약 150만 원을 빼면 실구매가가 될 것입니다.
모던 2,969만 원 프리미엄 3,147만 원 인스퍼레이션 3,461만 원 이 가격이 실제 하이브리드 구매 가격이 되겠네요. 과거 코나에 비해 연비는 증가했습니다.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하면서 차체가 낮아지면서 공기저항을 덜 받으면서 연비가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수입한 인테리어
제조사마다. 살펴보시면 차량 크기에따라 디스플레이 크기가 바뀌는 게 모두 공통이었죠. 소형 모델에는 작은 크기의 디스플레이, 중형 이상부터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급을 나뉘었지만 현대 기아에서는 최근 소형이든 대형이든 동일한 12.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와 클러스터를 일체형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2세대 코나 역시 12.3인치 클러스터 디스플레이를 일체형으로 제작하면서 과거 틀을 깨버렸습니다.
필요한 건 동급 모델인 니로에는 10.25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적용 됐다는 점.그리고 송풍구 중앙부를 따라 적용된 앰비언트 라이트, 조수석 앞 대시보드에는 오픈형 수납장을 만들면서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기어 변속기는 아이오닉 5, 그랜저에 적용한 전자식 컬럼 방식으로 적용하면서 센터 콘솔이 더 깔끔해지면서 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디올뉴 코나 하이브리드 디자인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 볼륨감을 이전 모델보다. 살려 차량이 더욱 커보이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미래추구하는 전면, 후면 라인형 라이트를 적용하여 현대 패밀리룩을 완성하였습니다. 직선적이고 각진 이전 디자인에서 곡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디올뉴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 입니다. 측면 바람의 저항을 최대한 덜 받는 실용적 설계가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볼륨있게 떨어지는 뒷라인은 차량이 좀 더 견고해 보이고 일자형 테일 램프는 깨끗한 일체감을 줍니다.
경형 SUV 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작아 보이지 않는 것이 최대 강점입니다.
현대차의 이런 성과를 보며, 한국 자동차 산업이 세계적으로 어느정도로 발전하고 있는지 느낍니다. 앞으로의 발전도 기대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프리미엄 등급
프리미엄 등급은 세전 판매가격 3,358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셀토스 버금가는 제원
이번 코나의 변신에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크기도 대폭 증가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나 풀체인지 가격
신형 코나부터는 디젤엔진이 단종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