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일 주가 전망 석유 원유 관련주 총정리

에스오일 주가 예측 석유 오일 관련주 총정리

최근 석유 가격이 엄청나게 하락한 상태에서 오일 관련주 및 대장주인 에스오일 주가 전망에 관하여 주목을 가지는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해당 에스오일 주가 전망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모든 종목에는 개인적인 의견을 최대한 배제를 하려고 하지만 조금은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에스오일의 주가 전망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에는 밝다고 표현하기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건스탠리 유가 전망
모건스탠리 유가 전망

모건스탠리 유가 전망

모건스탠리는 에너지 주식 투자를 권합니다. 기본적으로 석유 수요가 탄탄하다는 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것은 원유가격 상승으로 수요가 줄어들 것을 예측하여 엑슨모빌, 쉘브론 등 9월 15일 주가 하락하였음 지난 6월 하루 1억3000만 배럴로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고 증가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제시 측면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큰 폭의 감산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사우디의 수출량은 지난 4월 하루 740만 배럴에서 8월 하루 540만 배럴로 줄었습니다.

짧은 기간에 급감한 것이죠. 모건스탠리는 시장을 제시 부족으로 몰아넣고 유가를 상승시키기에 충분한 수준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우디와 OPEC이 현재의 감산을 유지하는 한, 오일 시장의 수급은 빡빡하고 내년까지 이런 효과가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원유시장이 단기적으로 과열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
한편 원유시장이 단기적으로 과열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

한편 원유시장이 단기적으로 과열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

삭소뱅크의 올레 한슨 자재 수석 분석가 오일 시장은 단기적으로 굉장히 과매수권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단기간 조정이 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슨 분석가는 “우리는 배럴당 100달러 의견을 가진 팀에 합류하지 않는다”라면서 “그러나 함께 브렌트유가 단기적으로 배럴당 90달러를 상회할 가능성은 배제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기업 재무 평가 결과

시가 총액 8조 3987억 원을 형성하고 있는 에스오일은 PER6배 수준으로 실적 대비 주가가 나쁜 경우는 아닙니다. 그래서 10만 원 까지는 올라도 전혀 무리가 없는 상황이라고 보이기에 분할로 신규 진입은 오히려 나쁘지 않은 상황이라고 보입니다. 아람코 자회사의 계열사인 해당 기업은 최근 동안 교체된 CEO도 전 아람코 아시아 사장인 안와르 알 히즈아지로 선임이 되었습니다. 에너지 전환 시대를 대비하여 체험 많은 사람을 준비했으니 구조대가 반드시 갈 것입니다.

재무제표를 보시면 2020년 오일 선물 마이너스 폭격 이후 작년까지 인플레이션을 견인했던 오일 가격 폭등에 따라 다사다난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올해부터 2년간 전문가 실적 예상치 부분이 다소 높다고 생각됩니다.

재무상태 점검

한국쉘석유 재무제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한국쉘석유 재무제표를 보시면 너무 안정되는 재무생태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재료가 되는 석유가격이 내려가서인지 매출은 증가하지 못하지만 이익은 그대로 있습니다. 배당금 지급상황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배당을 보시면 4가 넘는 배당금을 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채권이라고해도 무방할 정도로 수익을 돌려주고 있습니다.

종목 차트 평가 결과

월봉차트 관점으로 보시면 매물대가 큰 구간이라서 지금부터 45만 원까지 내려가도 금방 이 가격대 가지는 돌아올 거라 보입니다. 그리고 지금 주가에서 67만 원 이하 구간으로 내려가지 않는 다면 오히려 10만 원을 노려보는 급격한 반등이 나올 수 있다고 보입니다. 보통 매물대가 쌓인 부근에서 방향성이 크게 나오기 때문에 손절가 잡는 단기 매매로 접근하셔도 나쁘지 않을 거라고 보입니다. 일봉 차트로 보시면 7만 원 초반대에서 분할로 접근하면 부담이 없어 보입니다.

오일 중개 업체 PVM의 자재 중개인

유가가 배럴당 100달러대로 상승하는 것이 실현가능한 시나리오라고 봤다. 다만, 지난 78월 유가가 상승하면서 물가상승률 이미 끌어올렸고 이에 따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고금리 장기화가 예측되는 점은 오히려 오일 수요를 둔화하는 요인이라고 PVM은 지적했다. 이 중개인은 이에 따라 유가의 급등세는 단기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추천종목 아니면 글

석유화학 분석에 유익한 다른 종목이나 분석글을 링크 한국쉘석유 주가 전망과 윤활유 그리스를 생산 판매매하는 사업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검토는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투자로인한 책임은 스스로가 져야합니다.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건스탠리 유가 전망

모건스탠리는 에너지 주식 투자를 권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원유시장이 단기적으로 과열된 것으로 보인다는

삭소뱅크의 올레 한슨 자재 수석 분석가 오일 시장은 단기적으로 굉장히 과매수권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단기간 조정이 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업 재무 평가 결과

시가 총액 8조 3987억 원을 형성하고 있는 에스오일은 PER6배 수준으로 실적 대비 주가가 나쁜 경우는 아닙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