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크 vs 스마트올 키즈vs 빨간펜 패드 문제지 비교 무료체험후기

윙크 vs 스마트올 키즈vs 빨간펜 패드 문방해 비교 무료체험후기

내돈내산 후기 이제 3년 차에 들어간 8세 둘째가 하고 있는 패드학습기 윙크. 나도 윙크를 3년째까지 할 줄은 생각 못했다. 하지만 여러 가지 패드학습기를 체험해 보고 신중하게 한 결정입니다. 그 과정은 다음 글을 참고 바란다. 8세에 윙크 3년차에 들어가면서 새로운 학습기로 교환해 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지금은 키보드가 있는 학습기인데 1년 동안 활용해 본 결과 키보드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좀 더 심플한 패드형 학습기로 교환을 요청드렸습니다.


종이 학습지가 일 년에 한 번 일제히 배송됨
종이 학습지가 일 년에 한 번 일제히 배송됨

종이 학습지가 일 년에 한 번 일제히 배송됨

뭐든 모아두고 하면 잘 안 챙겨지게 됩니다. 매주 혹은 매달 학습지를 보내준다면 그것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성취감이 들 수 있을 텐데. 라는 아쉬움이 있었고, 무료체험할 때는 학습지를 보내주지 않는 걸로 봐서는 종이 학습지는 웅진스마트올에서 자랑할 만한 양질의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에 반에 윙크의 학습지는 자신이 활용을 못할 뿐, 꽤 많은 양의 양질의 학습지가 매달 배송됩니다.

윙크 학습지 구성
윙크 학습지 구성

윙크 학습지 구성

윙크를 신청하면 곰 같이 생긴 플라스틱 케이스에 테블렛이 들어 있습니다. 케이스에는 스피커 마이크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한글, 수학, 영어 책이 택배로 옮니다. 한글, 수학은 문제 풀기, 게임 그리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통해 즐겁게 학습하며 영어는 작은 책 한권이 매달 오는데, 이야기, 노래, 게임을 하면서 학습합니다. 또, 알파벳 쓰기 연습을 위한 책을 별도로 제공해 줍니다. 참고로, 각 책의 겉표지 상단에 보시면 숫자가 있었는데 윙크기기에 보여주면 숫자를 인식해서 해당 페이지에 대한 학습 내용이 자동적으로 나옵니다.

가장 광고가 많이 보였던 브랜드라, 가장 먼저 신청해서 배송도 가장 빨리 왔어요. 장점 화면이 화려하고 아기자기해서 아이가 흥미를 많이 보임. 초등, 중등, 고등까지도 이어서 할 수 있음. 하지만 과연 이때까지 쭉 할 수 있을지는 우리 어린이 기준 장담할 수 없음. 즉 자신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인가 싶은 장점. 터울 있는 형제 키울 경우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음. 단점 학습 콘텐츠가 체계적이라는 느낌을 받지 못함. 재미는 있어했지만, 다음 학습기가 오니 금방 잊힘. 주변 지인들이 정말 많이 하는 학습지. 언젠가 해볼 생각은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시켜보게 되었습니다.

국어, 수학, 바슬즐1학년 교과서 위주의 학습.
국어, 수학, 바슬즐1학년 교과서 위주의 학습.

국어, 수학, 바슬즐1학년 교과서 위주의 학습.

4학년인 첫째를 경험한 결과 굳이 1, 2학년의 교과 학습까지 예습, 복습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자 아이라 그런지 학교에서의 수업을 잘 따라가고 있고, 4학년인 지금까지도 단원평가에서 크게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아 학교 수업을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보충해 줄 필요는 없습니다.는 생각입니다. 저학년 때는 여러가지 지식을 책으로 접하고 오히려 개인별 수준에 맞는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나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빨간펜은 완전히 교과 위주의 학습이라 나의 생각과 맞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학습지 가격은?

기기를 활용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약정이 들어가게 되고요. 기간은 1년2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 기준에서는 1년 또한 짧다고 볼 수 없고, 부모 입장에서도 1년 동안 매달 일정 수준의 비용을 부담하게 되는 것이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학습지 가격은 화상수업 포함 미포함 시 가격이 상이하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12만 원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윙크 3년차 학습 수준

어린이집 다니면서 다른 학습은 하지 않았고 오로지 윙크로만 학습해 온 결과입니다. 물론, 습관이 잡혀서 매일 빠지지 않고 매일 아침을 먹으면서 윙크 학습기를 합니다. 매달 배달되는 윙크 종이 학습지는 거의 하지 않았고 8세 되기 직전 7세 12월부터 조금씩 해오고 있습니다. 이미 학습기로 모두 이해가 된 부분이라 종이 학습지를 하는데 이해적인 어려움은 없고 수학, 국어, 영어를 한 번에 앉아서 적으면서 공부하려고 하니 조금 힘들어하는 듯합니다.

윙크 학습기로는 계속 진도를 나가고 있고 종이 학습지로는 복습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둘째는 첫재와 다르게 엄마 말을 잘 안 따름.. 자기 고집이 세고 스스로가 하기 싫으면 안하는 스타일…… 이런 아이들은 엄마표 학습이 참 어렵습니다. 이런 아이들 or 엄마가 학습에 신경을 덜 쓰게 되는 둘째, 셋째라면 윙크 학습지 완전 추천제안 그냥 매일매일 꾸준하게만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종이 학습지가 일 년에 한 번 한꺼번에

뭐든 모아두고 하면 잘 안 챙겨지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윙크 학습지 구성

윙크를 신청하면 곰 같이 생긴 플라스틱 케이스에 테블렛이 들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국어 수학, 바슬즐1학년 교과서 위주의

4학년인 첫째를 경험한 결과 굳이 1, 2학년의 교과 학습까지 예습, 복습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