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가격 이식재 종류 수술 방법 및 통증 보험 관련 정리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가격 이식재 종류 수술 방법 및 통증 보험 연관 정리

스트라우만은 임플란트의 원조이며 대학병원 VIP 전용 임플란트라는 별명처럼 고가의 명품 임플란트로 통합니다. 깊이와 수준 자체가 국산과 비교불가한 레벨입니다. 스트라우만은 세계 판매 1위로 유력한 스위스의 명품 임플란트 브랜드입니다. 1954년도에 설립된 유서 깊은 회사입니다. 높은 품질과 커다란 연구 개발, 심미성과 생체친화적 커스터마이징으로 유명합니다. 기성품이 아닌 맞춤옷 같은 명품의 느낌을 줍니다. 한국의 치과에도 주로 스트라우만, 오스템 2개는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이 심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아래 글에서는 스트라우만의 가격과 장점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국산 오스템의 특징도 알게 될겁니다.


스트라우만 가격
스트라우만 가격

스트라우만 가격

치과마다, 원장님마다, 수술 난이도마다, 치아 이식 부위마다, 또한 프리미엄 여부에 따라 금액이 다. 다릅니다. 그래서 가격 비교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뼈이식 한다면 치아 1개당 30100만원은 기본으로 늘어나기도 하구요. 65세 이상이어서 국가 지원을 받는다해도 뼈이식 가격은 따로 지출을 해야 합니다. 뼈이식 별, 나이 별로도 임플란트 가격 차이가 큽니다. 기준을 위해 굳이 따져보자면, 환율과 물가의 변화를 감안해도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자체의 개당 최소 금액은 200만원입니다.

터무니없이 비싼가요? 스트라우만의 뿌리픽스쳐는 왠만하면 뼈이식을 최소화하도록 만들어진 생체친화적 모델이라는 점에서, 뼈이식을 기본 옵션으로 추가하고 있는 국산 임플란트의 가격과 비교할 때, 가격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기간
임플란트 뼈이식 기간

임플란트 뼈이식 기간

임플란트 뼈이식 수술은 어떤 위치에, 어떤 방안으로 얼마나 많은 양을 하느냐에 따라 비용과 기간이 천차만별입니다. 일반적으로 뼈이식 양이 적다면 임플란트 치료기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뼈이식 양이 많은 경우 임플란트 시술 전 뼈이식 수술만으로도 1년에 가까운 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만약 잇몸뼈의 폭이 810mm이상, 잇몸뼈의 두께가 1215mm 이상 된다면 뼈이식 없이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으며, 치료기간도 412주 정도로 매우 빠른 시일 내에 임플란트 치료를 끝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한 잇몸질환 등으로 인해 잇몸뼈의 소실이 심한 경우 잇몸뼈의 폭이 25mm, 두께가 15mm밖에 안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경우 뼈이식 수술 자체가 임플란트 수술보다. 더 크고 어려운 수술이 됩니다. 따라서 뼈이식 수술비용이 임플란트 수술비용 자체 보다.

자가 치아, 자가골자기뼈

자가치아와 자가골은 환자 본인의 뼈를 이식재로 활용합니다. 말 그대로 자가 치아는 환자의 치아에서 뼛가루를 채취하는 것을 뜻하는데 주로 발치한 치아를활용합니다. 자가골은 골반에서 뼈를 채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가치아, 자가골의 경우 환자 본인의 뼈이므로 생리학적으로 거부반응과 면역의 위험이 없지만 뼈를 채취하기 위한 통증과 비용,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65세 이상 임플란트 보험

65세 이상 환자에 관해 치아 임플란트를 보장하는 보험 혜택 여부는 국가나 보험 회사, 개인의 보험 정책에 따라서 다릅니다. 대한민국의 치아 임플란트 시술은 일반적으로 국민건강보험의 혜택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령자가 치과 시술이 필요한 경우 일부 공공 보건 기관에서는 추가 지원 아니면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역 사회 건강 센터 아니면 음식 포비아 어르신 복지 센터 등 해당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과 상담하여 지원 가능 여부 및 요건을 정밀 탐구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용 보험 회사에서 개인 치과 보험 아니면 임플란트 전문 보험에 가입하여 치료비를 일부 혹은 모두 보장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험 기업 및 계약한 정책에 따라서 보장 범위와 보험료를 달라지므로 여러 보험 상품을 비교하여 가장 적절한 보험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품의 위엄은 결정적인 순간에서

독일차를 한 번이라도 타보고 국산차를 타면 많이 불편합니다. 안절부절한 정도가 아니라 국산차 자체를 동일한 차라고 규정하기조차 민망해집니다. 차는 그냥 독일인거에요. 디자인은 좋아졌다고 하지만 국산차와 외제차 사이에는 큰 벽이 있습니다. 자동차를 바라보는 심미안적 이해도, 기본기, 품질의 완성도에서 도저히 따라할 수 없는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한국은 삶의 많은 분야에서 1등과 비슷한 2등, 아니면 가성비라는 타이틀에 만족해 하고 있고, 임플란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국산 임플란트는 선진 기술을 버무리고 취합쳐서 기능은 잘 따라했지만 완성도와 내구성에서는 차이를 많이 보입니다. 국산 상표 오스템 역시 스트라우만, 아스트라, 노벨바이오케어를 모방한 가성비 제품입니다. 독일과 일본을 따라한 현대와 기아처럼 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트라우만 가격

치과마다 원장님마다, 수술 난이도마다, 치아 이식 부위마다, 또한 프리미엄 여부에 따라 금액이 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기간

임플란트 뼈이식 수술은 어떤 위치에, 어떤 방안으로 얼마나 많은 양을 하느냐에 따라 비용과 기간이 천차만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가 치아, 자가골자기뼈

자가치아와 자가골은 환자 본인의 뼈를 이식재로 활용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