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 2박3일 여행계획 울릉도, 독도 배편 예약하기

자유여행 2박3일 여행계획 울릉도, 독도 배편 예약하기

이번 포스팅은 울릉도 크루즈 이용 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쾌속선보다. 조금 비싸고 이동시간도 길지만, 그만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게 크루즈의 장점입니다. 거기에 결항 확률도 극히 적기 때문에, 결항으로 일정이 지연되는 일도 없습니다. 울릉도 여행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울릉도 크루즈는 가보고 싶은 섬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꼭 출항하는 날짜를 정밀 연구출하는 게 좋고, 수요일에는 출항배가 없으니 일정상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인실부터 6인실까지 있으며, 당연히 2인실이 가장 비싸고 6인실이 가장 저렴합니다.


사동 울릉 약소 숯불 가든 내부
사동 울릉 약소 숯불 가든 내부

사동 울릉 약소 숯불 가든 내부

울릉 약소 숯불 가든은 주차장이 없고 식당은 계단을 올라 2층으로 가야 했어요. 엘리베이터가 따로 있지 않아 거동이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은 접근하기 다소 어려움이 있어 보였습니다. 홀은 아래 사진과 같이 넓게 되어 있었고 테이블 한쪽에는 점심 한식 뷔페가 차려져 있었어요. 창가 좌석은 울릉도 사동 앞바다. 전경이 펼쳐져 있어 좋은 뷰를 갖고 있었어요.

다만 한낮에 방문한 경우 아무리 코팅이 되어 있는 유리라고 할지라도 하늘에서, 바다에서 반사된 햇빛의 열기를 막기엔 역부족이었어요. 뷰는 정말 좋았지만 식사하는 중간 더웠습니다.

숙소대아 울릉 리조트
숙소대아 울릉 리조트

숙소대아 울릉 리조트

드디어 돌아왔어요. 2박3일을 묶을 울릉도의 집 성인봉 아래 있는 대아울릉 리조트입니다. 사동해수욕장에서 차로 2분, 도동학에서 차로 6분 거리에 있습니다. 객실 전체, 어디서든지 산과 바다를 한꺼번에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뭐 다른 숙소도 다. 그럴 것 같지만, 육지와 너무 먼 섬이라서 인터넷 안될까봐 걱정되시나요? 모든 곳에서 와이파이가 가능하고, TV, 냉장고 다. 있습니다. 욕실에도 샴푸, 비누, 치약 다.

있으니, 칫솔이랑 폼 클렌징 정도 챙겨오시면 될 듯 합니다.

신비섬횟집

일단 사동항에 도착해서 차로 5분정도 거리에 있는 신비섬 횟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물회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렇게 육수를 더 넣고. 지금도 침이 나오네요 밥도 두둑하게 먹었으니 이제 눈요기도 해야겠죠? 신비섬횟집에서 차로 10분 안되는 거리에 거북바위가 있습니다. 입장료도 없습니다. 거북바위는 파도에 의해 침식되어서 만드러진 바위입니다. 마치 새끼 거북을 업고 있는 형상이라서 거북바위라고 합니다.

남서일몰전망대

거북바위를 간단히 보고, 다시 차를 타고 10분정도 가면 남서일몰 전망대가 있습니다. 주차는 우산국박물관에 하면 되는데, 역시나 무료입니다. 남서일몰전망대에 오면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30분마다. 1타이완 오지만, 손님이 많이 오면 시간이랑 상관없이 바로 운행한다고 합니다. 성인 4,000원 청소년.군인 3,000원 어린이 2,000원 싸쥬? 운행 시간 410월 하절기 오전 9시오후 7시30분입장 마감 오후 7시 113월 동절기 오전 9시 오후 6시입장 마감 오후 5시 상승하는 시간은 5분입니다.

걸어갈 수도 있기는 한데 20분정도 걸리고, 내려올 땐 15분 걸립니다. 저희는 날도 덥고 아직 돌아볼 곳도 많아서 모노레일 바로 고고씽 해발 150m 남서일몰전망대에 올랐습니다.

1 나리분지

울라카페로부터 차로 15분 거리에 있고, 입장료는 없습니다. 독특하게 나리분지는 울릉도에서 고유한 평야입니다. 산에 쭈욱 둘러쌓인 분지라서 느낌이 더 희안합니다. 꼬불꼬불한 바닷길을 따라가다가 갑자기 넓은 평야가 나타납니다. 원래 분지의 의미가 산으로 둘러쌓여있고 평지인 곳입니다. 근처에 높은 건물 하나 없으니, 훤 합니다. 나리마을은 작은 마을입니다. 주민분들이 사시면서 카페, 기념품점, 식당들이 있습니다.

6인실 일반

6인실은 4인실 일반에서 2층 침대 1개가 더 추가된 구조로, 사람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더 좁아 보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커튼이 구분되어 있어서 이 점은 4인실보다. 편했습니다. 화장실도 4인실 디럭스에 비하면 좀 더 좁습니다. 개인적으로 4인실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울릉도 여행 시, 쾌속선보다는 크루즈가 확실히 편하고 좋았던 거 같습니다. 이동시간이 길고 가격도 조금 더 비싸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객실에 음주를 좋아하고 소란스러운 분들이 있다면야 오는 길이 고행이 될 수 있지만, 결국은 다. 잠을 잡니다. 4인실 디럭스가 확실히 편하고, 4인실 일반보다는 6인실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울릉도 카페 포스팅입니다. 울릉도 맛집 포스팅입니다. 울릉도 대아관광 리조트 숙박 후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동 울릉 약소 숯불 가든

울릉 약소 숯불 가든은 주차장이 없고 식당은 계단을 올라 2층으로 가야 했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숙소대아 울릉 리조트

드디어 돌아왔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비섬횟집

일단 사동항에 도착해서 차로 5분정도 거리에 있는 신비섬 횟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